
Client : LG전자
Service : Verbal Creative
Year : 2022
Overview
시네마용 발광 다이오드 디스플레이 기술도입으로 국내외 LED시네마 시장 확산이 예상되는 상황 속에 LG전자는 기존 LED 사이니지 제품 네임인 ‘LG LED Cinema’ 가 다소 일반적인 단어로 임팩트가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새로운 카테고리를 대표하고 극장업계 및 관람객에게 매력있게 어필할 수 있는 새로운 네임 개발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Solution
Naming Criteria
타깃 제품의 주요 특징은 픽셀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낼 수 있는 자발광 디스플레이 특성상 색 재현력이 뛰어나고 화면 전체를 균일한 밝기로 표현, 관람객에게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또 총 5단계의 밝기조절, 영사실이 필요없는 공간활용, 돌비의 시네마 서버와 호환 등이 관람객들에게 프리미엄하고 프라이빗한 영화시청을 가능하게 합니다.
네임 개발 방향은 이러한 제품 속성의 효과적인 전달, 차별성과 임팩트, 프리미엄하고 감성적인 무드지향을 개발 기준으로 설정하였고 시네마 LED 사이니지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라는 특성과 B2C커뮤니케이션 효율성을 고려하여 영문 중심으로 개발하였습니다.

Naming Direction

실제보다 더 리얼한 감동
생생하고 리얼한 화질, 한 층 더 완벽해진 몰입감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LG 시네마용 LED 사이니지

LG Miraclass
남다른 프리미엄 클래스로 기적같은 시간을 경험하세요
LG전자의 새로운 시네마 LED 사이니지 브랜드 LG Miraclass는 미라클(Miracle)과 클래스(Class)의 합성어로, 뛰어난 화질과 입체감으로 관람객에게 경이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효익을 표현하였습니다.
프리미엄 상영관에도 적합한 차별화된 등급 표현이 느껴지는 브랜드 네임입니다.

#Miraclass, #LGLED, #CinemaLED, #미라클래스, #metabranding, #CI, #BI, #브랜드전략, #브랜드네임, #브랜드디자인, #브랜딩, #strategy, #naming, #branding, #디자인 #naming_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