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Imperial

3월 11 업데이트됨

임페리얼 위스키 BI Design


Client : 페르노리카 코리아

Service : Design

Year : 2011

Overview

6년 숙성인 스탠더드 위스키가 시장을 지배하던 1994년, 국내 최초로 12년산 프리미엄 위스키로 첫 선을 보인 임페리얼은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위스키였으나 다소 올드한 이미지가 있어 기존의 정통과 클래식한 이미지를 넘어서는 브랜드 리뉴얼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 브랜드 이미지와 타겟을 새롭게 설정하고 이에 기반한 디자인 Repositioning 전략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 기반하여 도시의 젊고 세련된 남성으로 타깃을 설정 하고 새롭게 어필할 수 있는 디자인 테마와 모던한 Look & Feel의 방향성을 설정하여 디자인 개발을 추진하였습니다.


Solution

정통 위스키 브랜드의 클래식한 이미지를 도시적 프리미엄 이미지로 변화시키기 위하여 절제된 로고를 개발하였으며, 상징화된 그래픽 에센스 요소인 도시의 빛과 어둠, 스카이라인을 Vertical Line으로 표현하는 한편, 서울, 런던, 파리, 뉴욕의 스카이라인을 도시별 프로모션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Flexible하게 디자인하였습니다. 디자인 전략의 핵심 방향인 Modern, Urban의 성공적인 이미지 리뉴얼 후 각 도시의 스카이라인을 활용한 프로모션 디자인 아이디어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12년 Red Dot Award Identity Design 부문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디자인 재정비에 따른 Red Dot Award 수상 실적을 토대로 세계 최고권위의 주류 품평회에도 출전, IWSC에서 메달을 획득해 제품의 우수성까지 인정받아 성공적인 브랜드 Repositioning Design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 Basic Design Renewal

- Design Motif


#임페리얼위스키, #페르노리카코리아, #메타브랜딩, #그래픽모티프, #플렉서블아이덴티티, #BI, #브랜딩, #레드닷어워드, #imperialwhisky, #pernodricard, #metabranding, #graphicmotif, #flexibleidentity, #branding, #reddot

조회 21회

© 2020  Metabranding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