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32. LG Objet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구형 가전


Client : LG

Service: Verbal Creative

Year : 2018

 

Overview

가전의 품격, 어디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하시나요? 기술력은 기본, 디자인까지 갖춘 가전 시장에 대한 선호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보면 더 이상 둘 중 하나만 갖추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은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LG전자는 가전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자 가구와 가전의 융합으로 공간을 더욱 아름답게 하는 ‘Furnitronics’ 라는 새로운 카테고리 모멘텀을 만들고자 하였으며, 이를 위한 브랜드 작업의 첫번째 단계로 메타브랜딩과 함께 네임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Solution

LG전자의 가구형 가전을 이루게 될 첫번째 라인업은 TV, 오디오, 냉장고, 가습 공기 청정기였습니다. 가구형 가전 라인만의 컨셉 차별성에 초점을 맞추고, 제품 라인업과 확장 시 포괄적으로 통칭할 수 있는 패밀리 네임의 위상을 고려하는 동시에 프라이빗 프리미엄 가전의 프리미엄한 이미지를 담을 수 있으며 이성적 효익, 감성적 효익, 소비자 가치적 효익 등 이 세 가지 방향성을 기준으로 네임이 개발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프로젝트에 착수하기 전 담당자와의 워크샵을 진행하여 프로젝트 배경 및 네임표현 방향성을 구체적으로 이해하는 과정을 거쳤으며 LG전자의 네임 DNA라고 볼 수 있는 직관성이 높은 네임에 대한 클라이언트의 주문사항을 고려하여 프로젝트가 진행되었습니다.

LG전자의 가구형가전을 통칭하게 될 브랜드 네임 ‘Objet(오브제)’는 object 의 불어로 예술적 가치와 심미성을 지닌 조형물이라는 뜻을 가진 원단어로, 예술적 가치와 미적 감각을 가진 가구와 아이템을 표현할 때 자주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단순한 가구 혹은 가전이 아닌, 공간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하나의 ‘오브제’로서 인테리어의 한 축을 담당하는 디자인적 완성도를 표현하기에 손색이 없다는 판단을 하였으며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공간을 상상하도록 하는 공감각적 매력을 담고 있는 네임으로, 향후 다양한 가구형 가전으로의 확장이 가능한 넓은 포괄성을 갖춘 이름이라는 판단되어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지난 2018년 11월 런칭 되어 TV광고는 물론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첫 인사를 전하고 있는 Objet가 가구형 가전의 새로운 모멘텀을 여는 브랜드로 성장하기를 바라겠습니다.


-Brand Name


#lg오브제, #lg전자, #메타브랜딩, #브랜드네임, #브랜딩, #lgobjet, #lgelectronics, #metabranding, #brandname, #brandin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