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의 정성과 로컬 푸드의 진심을 담은 따뜻한 부엌
정성키친 네이밍 & BI디자인

Client : 대명레저산업
Service : Verbal Creative,Design
Year : 2017
Overview
대명이라는 기업을 생각하면 어떤 단어가 떠오르시나요? 아마도 비발디파크, 쏠비치, 엠블호텔 등의 브랜드와 함께 리조트, 여행, 스키, 호텔과 같은 단어를 답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레저 이외에 대명의 또다른 중요 사업은 무엇일까요? 바로, 식음 카테고리입니다. 먹방여행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여행과 미식은 뗄 수 없는 개념인만큼 레저 산업의 발전과 함께 대명의 식음 사업 또한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그 성장의 궤를 함께 해 왔던 것인데요. 이에 대명레저산업은 그동안 축적되어 온 식음에 대한 노하우와 철학을 담은 그만의 식품 대표 브랜드를 기획하여 메타브랜딩과 함께 맛있는 여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Solution
셀 수도 없을 만큼 시장에 넘쳐나는 식품 브랜드들과는 차별화 되는 ‘대명다운’ 푸드 패밀리 브랜드는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 우리는 이 질문에 대한 솔루션을 위해 대명레저산업 F&B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특성들을 선별해 내는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대명F&B 사업부는 발효명인 정진섭 쉐프를 수장으로 하는 식품 R&D 센터를 운영하여 리조트 내 식음 퀄리티와 메뉴 개발을 하고 있었으며 김치, 장아찌 등 명인의 특기를 살린 발효 특화 라인업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운영되는 리조트, 호텔 식음장에서 차곡차곡 쌓인 지역 특산물에 대한 노하우와 데이터 또한 대명만의 강력하고 독특한 강점이었습니다. 대명리조트에 머무르는 여행객이자 고객에게 제대로 만들어 맛있는 음식을, 여행지의 특산물을 이용해 의미 있는 한 끼를 전하고자 하는 정성스러운 마음이 자산이 된 것입니다.
메타브랜딩은 이러한 특성을 브랜드의 핵심 가치로 보고 지역 농산물의 건강한 진심, 그리고 발효명인으로 대표되는 쉐프의 정성을 녹여 ‘정성키친’이라는 브랜드 네임을 제안하였습니다. ‘정성'이라는 한글이 주는 따뜻함과 진정성을 기반으로 ‘키친'키워드를 결합하여 푸드와 맛이라는 기본적인 카테고리 연상이 가득하도록 한 네임이었습니다. 로고 디자인은 ‘장인의 비법’이라는 컨셉을 ‘정성’의 자음인 ㅈ과 ㅅ에 열쇠 모티프로 담은 워드마크 형태로 개발하여 다양한 제품 패키지에 적용성이 높도록 개발하였습니다.
로컬푸드, 여행, 미식이라는 매력적인 헤리티지를 지닌 정성키친이 마음을 다 해 고객을 대해 온 대명레저산업의 새로운 동력이 되고 소비자들에게는 즐겁고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전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BI Design
#정성키친, #대명레저산업, #메타브랜딩, #브랜드네임, #bi, #디자인, #브랜딩, #daemyung, #metabranding, #brandname, #design, #bran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