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뷰티케어의 새로운 기준, LG Pra.L 네이밍

Client : LG전자
Service : Verbal Creative
Year : 2017년
Overview
최근 피트니스, 뷰티, 힐링 등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다양한 기기와 기구들이 시장의 작은 틈새들을 채우고 있습니다. 특히 뷰티 카테고리는 라이프스타일 디바이스의 포문을 연 분야로서 다양한 기능과 형태의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고 소비자들의 사용도 이미 꽤 일반화 되어 상황입니다. LG전자는 이러한 스마트 뷰티 디바이스의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특히 아시아에서의 시장 가능성을 보고 '뷰티 가전’이라는 새로운 모멘텀을 만들고자 하였으며 이를 위한 브랜드 작업의 첫번째 단계로 메타브랜딩과 함께 네임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Solution
LG전자의 뷰티가전을 이루게 될 첫번째 라인업은 LED 더마 마스크, 리프트 케어, 갈바닉 이온 부스터, 클렌저의 네 가지 제품이었습니다. 세정, 흡수, 톤업, 탄력 등 미용에 관련된 다양한 효과를 전하는 제품들을 통칭할 수 있는 패밀리 네임의 위상에 초점을 맞추고 스마트 디바이스로서의 전문성과 기능성 표현, 기기를 통한 소비자의 end-benefit인 아름다움의 표현, 이 두 가지 방향성을 기준으로 네임이 개발되었습니다. 네이밍이 진행되는 동안 이번 브랜드에 적합한 네임의 모습에 대해 클라이언트와 메타브랜딩 간의 논의와 고민은 계속 되었고 근원적인 효익을 담기에 적합하며 향후 확장성이 넓은 ‘코스메틱에 가까운’ 네임을 기준으로 최종안을 선정하였습니다. LG전자 뷰티 가전을 통칭하게 될 브랜드 네임, Pra.L(프라엘)은 ‘근본적인, 뛰어난, 가장 적합한’을 의미하는 prime의 발음 앞부분을 차용하고 Laboratory, Lady, Life 를 상징하는 L을 결합하여 여성의 뷰티 라이프를 위한 스마트 디바이스라는 의미를 함축적으로 담고 있는 네임입니다. 고급스럽고 여성스러운 시청각적 감각이 느껴져 기기적인 속성보다는 아름다움이라는 근원적인 가치를 이야기하고 있으며 향후 뷰티에 관련된 다양한 제품과 기기로의 확장이 가능한 넓은 포괄성을 갖추었습니다.
지난 9월 런칭 되어 TV 광고는 물론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첫 인사를 전하고 있는 Pra.L이 뷰티 가전의 제 2막을 여는 브랜드로 성장하기를 바라겠습니다.
- Brand Naming
#엘지전자, #프라엘, #메타브랜딩, #뷰티가전, #뷰티케어, #브랜드네임, #브랜딩, #lg, #pral, #metabranding, #beauty, #brandname, #branding